로고

구리시 음악창작소 ‘Let’s Go! 동요대회팀’ 과수원길 창작 동요대회 수상 쾌거

음악 꿈나무 육성을 위한

한국문화경제신문 | 기사입력 2023/11/27 [13:55]

구리시 음악창작소 ‘Let’s Go! 동요대회팀’ 과수원길 창작 동요대회 수상 쾌거

음악 꿈나무 육성을 위한

한국문화경제신문 | 입력 : 2023/11/27 [13:55]

 

▲ '2023 과수원길 창작 동요제’에 참가한 구리시 음악창작소 동요대회팀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5일 춘천시에서 열린 ‘2023 과수원길 창작 동요제에 참가한 구리시 음악창작소 동요대회팀이 음표랑 쉼표랑(박진영 작곡)’곡으로 참가해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리시 음악창작소는 올해 5월부터 시작한 ‘Let’s Go! 동요대회육성 사업을 통해 음악적 재능과 끼가 있는 유·초등학생(5~12)을 대상으로 가창 및 안무 교육을 거쳐 전국 동요대회에 출전 및 동요 음원 제작을 지원해 왔다.

 

이번 동요대회는 국민동요 과수원길을 작곡한 춘천교대 출신 김공선 선생님을 기리기 위해 2013년부터 과수원길 동요음악제로 개최됐으며, 지난해부터 과수원길 창작동요제로 재편되어 사라져가는 창작 동요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구리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2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작사·작곡, 가창, 안무 등 대회출전에 필요한 것들을 아낌없이 지원했다. 특히, 1년 미만의 준비팀으로 본선에 진출하고 수상의 쾌거까지 달성한 것은 큰 의미가 있는 일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동요의 불모지였던 구리시에 희망의 빛을 보았으며, 장차 동요의 거점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며, 어린이들에게 대회출전과 수상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추후 구리시의 전문 음악인으로서의 재능과 자질을 갖추어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 음악창작소 동요대회팀은 추후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시 주관 각종 행사 무대 참여도 계획하고 있다.

 

구리시 음악창착소는 구리시 초등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음악창착소(031-554-4825)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자연특별시연합 총괄본부장 연정식(yjs0498@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면세점 구매한도 43년만에 폐지…e-스포츠 운영 기업도 세제 혜택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