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기살리기 모바일 방방곡곡 가요제 5월 25일 개막
상태바
전국민 기살리기 모바일 방방곡곡 가요제 5월 25일 개막
  • 김남국 기자
  • 승인 2020.05.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야의 고수 발굴, 가요계 새로운 생태계 구축
모바일 방방곡곡 가요제 포스터
▲ 모바일 방방곡곡 가요제 포스터

[한국공정일보=김남국 기자] 전국민 기(氣)살리기 ‘모바일 방방곡곡(房房曲曲)가요제가 25일 개막, 장장 7개월의 노래자랑 레이스를 펼친다.

남녀노소, 국적 불문, 장르 불문 ‘나의 18번’노래, 또는 랩, 악기 연주 동영상(5분 이내,최대 3곡)을 신개념 오디션 어플 젬픽(Gempik)에 올리면 일정 기간 대중 유져들(집단 지성)의 투표에 의해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방식이다. 젬픽 어플은 안드로이드폰(플레이스토어), 아이폰(앱스토어) 모바일 모두 다운 가능하다.

주최측은 25일 "비대면(untact) 시대 온라인 가요 경연으로 침체된 국민 정서를 살리고, ‘재야의 고수들’을 발굴,새로운 가요계 생태계 구축을 하기 위함"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사)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사)한국가요강사협회, 주식회사 젬픽홀딩스가 주최하고 한국직능경제인단체 총연합회가 후원하는 ‘모바일 방방곡곡’가요제는 5월 25일~7월 31일 시즌1, 8월 1일~9월 11일 시즌2, 9월 12일~10월 31일 시즌3와 패자부활전 등 모바일 예선을 거쳐, 11월 대망의 본선무대를 펼친다.

‘모바일 방방곡곡’은 실용음악 전공 청소년과 아마츄어 가수는 물론, 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 한국가요강사협회 소속 뮤지션, 주부노래교실 회원, 직능경제단체인 총연합회 소속 직능인들의 대거 참여가 기대된다.

최종 입상자들에게는 개인 미디어 채널을 제작하고, 크리에이터로서 콘텐츠 프로모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 젬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